TV를 스마트TV로…기존 제품 대비 강력한 HW, SW ‘무장’

▲ 새로텍 ‘에이빅스 Q10 Ⅱ’

[아이티데일리]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에이빅스’ 시리즈의 2014년형 신제품 ‘에이빅스 Q10 Ⅱ’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어빅스 시리즈는 다양한 기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을 TV로 볼 수 있게 돕는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다.

구글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기반의 ‘에이빅스 Q10 Ⅱ’에는 고성능 코어인 A9 코어텍스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가 탑재됐다. ‘에이빅스 Q10 Ⅱ’는 풀 HD 1080p 영상을 재생하며, 블루레이 원본파일 재생도 지원한다.

오디오 부분에서는 ▲차세대 HD 오디오, 무손실 압축 오디오, 7.1채널 서라운드를 지원하며 ▲다운믹싱 기능을 통해 돌비 디지털, 디지털 플러스, DTS-HD MA, True-HD도 지원한다. 또한 ▲24비트 192KHz의 무손실 압축 오디오인 FLAC, APE 등 디지털 오디오 규격도 지원한다.

또한 ▲기가비트 무선랜, 유선랜이 기본 탑재됐으며 ▲DLNA, UPnP, 다이렉트 삼바(Direct SAMBA), NFS 등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지원한다. 저장장치는 최대 6TB까지 장착 가능하다. 외장저장장치 연결을 위한 USB 단자, SD 카드슬롯 등도 탑재됐다.

새로텍 관계자는 “‘에이빅스 Q10 Ⅱ’는 강력해진 HW, SW로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