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연이어 오르는 물가에 많은 서민들이 고통 받고 있다. 매년 잠재 성장률 이상의 속도로 오르는 물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직장인들의 월급은 오르지 않다 보니, IMF, 리먼브러더스 사태 등 국내외적인 금융위기 이후에 상류층과 중산층 그리고 빈곤층간의 차이가 더욱 더 심해지고 있다.

경제학자 W.E.무어에 따르면, 고도화된 현대 공업사회가 되면 중산층의 비중이 거대화되는 다이아몬드형 사회구조를 이룬다고 한다. 그리고 선진국들의 사회구조는 다이아몬드형 계층구조이며, 이러한 구조일수록 사회가 안정화된 나머지 계층간 이동이 쉽지 않다고 한다.

대한민국 계층구조 역시 다이아몬드형으로 이루어져있다. 2013년 기준으로 세계 경제순위 7위 차지한 경제강국이며, 여러 분야에 걸쳐 전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한민국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이 대한민국이 향후 5~10년 안에 선진국 대열에 합류할 것을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대한민국은 선진국과 같이 기본적으로는 중산층들이 많은 다이아몬드형 계층구조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외면적으로 보면 중산층들의 수가 많지만 그 내면을 들여다 보면, 실질적인 경제구조는 상류층이 중산층보다 많은 부를 가지고 있는 역피라미드형, 즉 상대적으로 불안정한 다이아몬드 구조이다.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더욱 더 심해질 것이며, 상류층과 중산층간의 경제적 차이는 더욱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계층간 경제적 차이가 심화됨에 따라 중산층과 빈곤층 사이에서 점차 주식투자, 특히 가치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 것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지만, 잘못된 투자로 인해서 손실과 더불어 큰 빚을 얻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주식에 대해서 제대로 공부를 한 다음에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것이 좋다. 실로 주식시장은 가치투자를 공부한 투자자들이 계속 수익을 내고 그렇지 않은 투자자들은 계속 손실을 입을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한국주식가치평가원에서는 주식투자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람들과 가치투자를 본격적으로 배우려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오래도록 읽힐 가치투자 부문 양서들을 저술, 출판하고 있는데, 최근 <대한민국 주식투자 계량가치투자 포트폴리오>를 펴냈다.

저자는 ㈜한국주식가치평가원 류종현 대표이사로 가치투자자협회 부회장, 한국M&A투자협회 집행이사 등을 겸직하고 있다. 저자는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 모두 주식투자 운용 시에 주식투자의 기대수익률을 극대화하고, 손실위험을 최소화하며, 주가변동성을 역이용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포트폴리오 전략과 방법론이 있으며, 그 내용을 이번에 저술 및 출간했다고 한다. 이제 열정적인 독자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미스터 마켓과 블랙스완을 지속적으로 이길 수 있는 자신만의 체계적인 계량가치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자산운용의 지속적인 성공은, 성공적인 계량가치투자를 위한 핵심 요소들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계량가치투자 운용프로세스를 배우고, 체계적인 양적, 질적 통제로 리스크는 획기적으로 낮추고, 다양한 가치평가툴과 역발상 전략으로 계량가치투자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을 높이는 것이다. 또한, 주식자산의 비중과 조절 폭, 주식 외 자산의 구성, 업종이나 종목의 분산 정도, 계량가치투자 스타일, 비중 조절 주기 등 다양한 요소와 관련하여 보수적, 적극적, 평균적 주식투자 스타일 별로 본문사례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정리했으므로, 본서를 통해 독자는 주식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

요컨대, 주식은 단순히 솔깃한 정보에 의해서 투자하기보다는 시장과 종목 분석 툴에 따라서 여러 가지 상황을 분석하고 계량적인 역발상 전략으로 예측해서 투자해야, 리스크를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한편 ㈜한국주식가치평가원에서는 독서를 통해 주식을 배우려는 현명한 초보투자자들을 위해서 <대한민국 주식투자 성공시리즈>를 출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대한민국 주식투자 완벽가이드(이하 ‘대한민국 주식투자’ 생략)>, <다이어리>, <산업•업종분석>, <저평가우량주>, <재무제표•재무비율•투자공식>, <글로벌 가치투자거장 분석>, <계량가치투자 포트폴리오> 등 가치투자 스테디셀러들을 출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