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 개 커뮤니티 실시간 반응 볼 수 있어

 
[아이티데일리]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검색포털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 서비스를 지난 7일 개편했다.

줌인터넷은 줌닷컴의 ‘실시간 반응’ 서비스가 검색어에 관한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네티즌 반응을 종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이번 개편에는 ‘검색 편의 증가’와 ‘차별화’를 골자로 했다고 밝혔다. ‘디시인사이드’, ‘루리웹’, ‘뽐뿌’, ‘엠엘비파크’, ‘오늘의 유머’, ‘이지데이’, ‘클리앙’, ‘포모스’ 등 100여 개 이상의 국내 커뮤니티까지 포함한 검색결과를 제공해 실시간 검색을 보완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슈에 대한 다양한 네티즌 반응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화면과 기능을 정리했다고 덧붙였다. 검색결과의 본문 길이를 최적화했고, 색상과 이미지로 트위터 반응과 커뮤니티의 반응을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트위터만 혹은 커뮤니티만과 같이 원하는 출처의 검색결과만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이미지와 동영상이 포함된 글에는 아이콘을 표시했다.

줌인터넷 김명섭 본부장은 “범위가 넓고, 변화가 심한 네티즌 반응의 속성을 고려해 다양한 콘텐츠를 폭넓고 빠르게 수용하되, 이를 효과적으로 정리해서 보여주는 방향으로 ‘실시간 반응’ 서비스의 개편을 준비했다”며,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검색결과를 통해 서비스 이용자들이 사안을 보다 입체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줌닷컴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의미 있는 줌닷컴 만의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