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A 신호 분석기… 미드 레인지 급 신호 분석기 중 업계 최고 성능
MXG 신호 발생기… 생산성과 처리율 대폭 향상, 자가 유지보수 기능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최근 차세대 신호 분석 방식의 도래를 알리는 MXA 신호 분석기와 업계 최고의 ACPR(Adjacent Channel Power Ratio) 성능 및 스위칭 속도를 제공하고, 자가 유지보수 기능도 간소화 하여 가동시간을 극대화해주는 MXG 신호 발생기를 출시했다.

MXA신호분석기, 정확도 가장 높아

MXA는 초고속 신호 분석기로 미드 레인지 급 제품 분석기 중에서 정확도가 가장 높다. 업계 최고의 측정 속도로 인해 제품 생산 시 처리능력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 신제품을 이용해 엔지니어들은 현재 및 향후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설계 문제를 보다 신속히 해결할 수 있고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애질런트의 설명이다.

애질런트의 신형 MXA 신호 분석기는 무선 통신 제품의 설계 및 생산 시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을 현재 및 미래의 표준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업계 최고인 애질런트 89601A 벡터 신호 분석기(VSA) 소프트웨어를 통해 WiMAX와 같은 광범위한 표준 기반 측정 방식을 단일 계측기에 원활하게 통합한 것이다. MXA는 개방형 Windows XP Professional 운영 체제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고급 신호 분석 UI도 제공하고 있다. 측정 기능 및 함수가 모두 편리하게 그룹화되고 전면판이나 USB 키보드 및 마우스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측정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옵션)에는 802.16e WiMAX, W-CDMA, HSDPA/HSUPA 및 위상-노이즈 어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기 위한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이 미리 구성되어 있다. MXA에서 89601A VSA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2G, 3G, 3.5G, WiMAX, WLAN, 디지털 비디오 및 Personal Mobile Radio와 같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형식의 고급 신호 변조 분석 및 문제해결이 가능하다. 기타 지원되는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DMA(기지국 및 휴대용), CDPD, GSM, EDGE, NADC, PDC, PHP(PHS), W-CDMA, TD-SCDMA, HSDPA, 1xEV-DO, 1xEV-DV, Bluetooth(r), IEEE 802.11a/b/g/j/p, ZigBee, APCO 25, DECT, TETRA 1, TETRA 2(TEDS), VDL mode 3, FSK: 2, 4, 8, 16 level (GFSK 포함), MSK(GMSK 포함), BPSK, QPSK, OQPSK, DQPSK, D8PSK, π/4-DQPSK, 8PSK, 3π/8-8PSK, 16/32/64/128/256/ 512/1024 QAM, 16APSK, 32APSK, 8VSB 및 16VSB.

20Hz부터 3.6GHz, 8.4GHz, 13.6GHz 등 다양한 주파수 지원

MXA에는 완전한 원버튼 파워 측정 세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는 ACPR, 채널 전력, 점유 대역폭, SEM, CCDF, 버스트 전력 및 스퓨리어스 방사 측정 등이 포함된다.

애질런트 전자측정그룹 사장인 Pat Byrne는 "성능과 속도는 모두 통신 및 범용 어플리케이션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고 "MXA 플랫폼에서는 이 성능과 속도 중 어느 것도 저하되지 않는다. 이 플랫폼은 당사 PSA 시리즈 스펙트럼 분석기를 이상적으로 보완한 제품으로, 최고의 정확도를 갖춘 고성능 분석기와 최고 다이나믹 레인지인 25MHz 분석 대역폭을 제공하는 14비트 ADC로 업계를 계속해서 선도하고 있다. MXA는 신형 및 향후 무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기능 요구사항을 초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당사의 지속적인 의지를 부각시킨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MXA 플랫폼의 또 하나의 혁신적인 특징은 다른 분석기보다 30%에서 300%까지 빠르게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다. MXA는 14ms만에 W-CDMA ACLR 고속 모드 측정 속도를 내고, 5ms만에 마커 피크 찾기가 가능하며, 51ms만에 GPIB 상에서 RF 중심 주파수 조정 및 이동이 가능하다. 측정 모드 전환 속도는 보통 75ms 미만이다. 이 탁월한 속도로 인해 WiMAX, W-CDMA, HSDPA/HSUPA, 위상 노이즈 측정, 89601A VSA(벡터 스펙트럼 분석기) 소프트웨어 간에 빠르고 완벽한 전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MXA는 설계 검증 시간을 단축하고 자동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는 초고속 로컬 및 원격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MXA 플랫폼은 20Hz부터 3.6GHz, 8.4GHz, 13.6GHz 및 26.5GHz까지의 다양한 주파수 범위와 최고 26.5GHz까지의 내부 전치 증폭기 및 10MHz나 25MHz인 분석 대역폭을 지원한다. 전체 확장 가능한 성능은 MXA의 15dBm IP3와 -151dBm/Hz 표시 평균 노이즈 레벨 및 72dB W-CDMA ACLR 다이나믹 레인지 그리고 업계 최고의 0.3dB 총 절대 진폭 정확도로 보완되는데, 이 모든 것은 완전 디지털 14비트 ADC IF 섹션으로 인해 가능하다. 다이나믹 레인지는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내장형 2dB 기계식 스탭 감쇄기로 극대화되는데, 1dB 전자 감쇄기로 3.6GHz까지 높일 수 있다.

다이나믹 레인지가 높은 구성품 분석하는 데 이상적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의 MXG 신호 발생기는 업계 최고의 ACPR(Adjacent Channel Power Ratio) 성능 및 스위칭 속도를 제공하며, 자가 유지보수 기능도 간소화 되어 가동시간을 극대화해준다. 애질런트 MXG 신호 발생기는 4-캐리어 3GPP W-CDMA 신호에 대해서는 -65dBc(-69dBc 측정)에서, 단일 캐리어 신호에 대해서는 -71dBc(-76dBc 측정)에서 각각 업계 최상의 ACLR (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성능을 자랑한다. 이러한 성능이 보다 나은 테스트 마진을 허용하며, 보다 정확한 측정과 생산성 향상을 보장하므로 애질런트 MXG 신호 발생기는 MCPA(Multi-Carrier Power Amplifier)와 같은 다이나믹 레인지가 높은 구성품의 특성을 분석하는 데 아주 이상적이다.

MXG 신호 발생기는 또한 현재 시판 중인 제품 중 스위칭 속도가 가장 빨라 처리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MXG 신호 발생기는SCPI 프로그래밍을 통해 1.2ms 이내에 주파수 및 진폭을 임의로 전환하는데, 이는 가장 근접한 경쟁 제품에 비해 적어도 두 배 이상 빠른 속도이다. 리스트 모드에서는 900㎲ 이내에 주파수, 진폭 및 파형의 동시 전환이 가능하다.

자가 유지보수가 간소화된 것도 애질런트 MXG 신호 발생기의 또 다른 핵심적인 특징으로, 사용자들이 현장에서 계측기를 유지관리하거나 수리할 수 있으므로 생산가동시간을 늘일 수 있다. 전형적인 현장 교정도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으며 스펙트럼 분석기와 파워 미터만 있으면 된다. 100% 내부 진단 기능과 단일 RF 어셈블리를 포함하여 어셈블리 5개(모두 현장 교체 가능)로 구성된 간단한 설계로 인해 별다른 교정 작업 없이 평균 애질런트 MXG 수리 시간이 30분에 불과하다.

애질런트의 전자측정그룹 사장인 Pat Byrne는 "탁월한 성능 및 고속 스위칭 속도로 당사는 MXG가 셀룰라 통신 및 무선 시스템용 부품에 관한 개발을 하는 엔지니어들에게 필요한 사항을 완벽히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오늘날의 역동적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MXG의 최고 기능 및 성능이 사용자들에게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힘을 실어준다. 이는 무선 통신에서 새로운 차원의 가능성을 열어 줄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는 당사의 지속적인 의지를 증명해 보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소량 제조용으로도 매우 이상적

애질런트 MXG 아날로그 신호 발생기는 LO나 CW 간섭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용으로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기준 신호를, AM, FM, 및 ΦM과 같은 아날로그 통신 시스템용으로 변조 신호를 각각 제공한다. 이와는 달리, 애질런트 MXG 벡터 신호 발생기는 셀룰라 통신 및 무선 연결 시스템용 부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벡터 변조 신호를 제공한다. 애질런트 MXG 벡터 신호 발생기는 성능이 입증된 애질런트의 Signal Studio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하여 표준 기반 파형 생성을 간소화한다. Signal Studio의 3GPP W-CDMA 소프트웨어에는 HSUPA 및 HSDPA의 최신 개정판이 들어있다. 이 제품의 모바일 WiMAX 소프트웨어는 IEEE 802.16e-2005 표준 최신 개정안을 준수한다. 기타 Signal Studio가 지원하는 표준 기반 소프트웨어에는 cdma2000/1xEV-DO, GSM/EDGE, TD-SCDMA 및 802.11 WLAN 등이 있다. 애질런트에는 처음 출시한 Signal Studio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트랙 레코드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고객들이 최첨단 통신 표준에 계속 대응할 수 있다.
애질런트의 신형 MXG 신호 발생기는 대량의 무선 부품 제조 및 고성능 기지국 MCPA 설계 및 소량 제조용으로도 매우 이상적이다. 성능을 확장할 수 있는 옵션 구조 및 비용 효과적인 가격점이 있어서 애질런트의 MXG 신호 발생기는 비용에 민감한 무선 통신용WiMAX 및 WLAN 수신기를 설계 및 제조하는 데도 적합하다.

애질런트의 MXG 신호 발생기는 LXI Class-C 사양을 완전히 준수하며, Agilent Ope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작한 제품으로 개방형 업계 표준 기반 계측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테스트 시스템 셋업 및 통합이 간단하다. MXG는 100 based-T LAN, GPIB 및 USB 2.0 포트 2개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LXI는 자동화 테스트 시스템에 관한 차세대 LAN 기반 모듈러 아키텍처 표준이다.InformationWeek Elena Malykhina

애질런트,차세대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플랫폼 발표
업계 유일의 개방형 Windows짋XP PC가 탑재…테스트 비용 대폭 절감 가능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는 최근 대량 생산되는 휴대 전화의 Calibration Test 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업계 최고의 측정 속도 및 무결성 그리고 고유의 확장기능을 자랑하며, 이러한 장점들을 통하여 테스트 제조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애질런트 E6601A는 ONE BOX 통합 테스트 시스템으로서 개방형 Windows짋 XP PC가 내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외부의 테스트 시스템 PC 없이도, 시스템에서 직접 테스트 프로그램을 개발, 다운로드 및 실행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 공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고속 측정 속도 및 업계 최고의 정확도와 반복성 및 측정 무결성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고안된 측정 아키텍처를 갖춘 애질런트 E6601A를 통하여 이동 전화 제조 테스트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최적의 신뢰성과 다양한 라이센스 옵션을 통하여, 소유에 따른 비용을 저렴하게 하도록 고안되었다.

E6601A 테스트 솔루션의 핵심적인 특징은 바로 속도로 다른 솔루션에 비해 최고 30%나 향상되었다. 새로운 GSM/GPRS/EGPRS, WCDMA 및 HSDPA용 Calibration 어플리케이션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도 확장 가능한 여러 포맷의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Fast Device Tune(옵션) 측정을 통하여, 기존 방식 보다 최대 10배나 빨라진 단말기 Calibration Test를 수행 할 수 있다. 이러한 테스트 시간 단축은 생산 교정 비용을 직접적으로 낮출 수 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무선 사업부 본부장인 Earl Thompson씨는 "E6601A는 향상된 정확도와 측정 무결성, 속도 및 신뢰성을 통하여, 새로 부상하고 있는 무선 통신 표준에 대한 무선 단말기 Calibration Test를 수행 해야 하는 제조업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도록 최적화되었다."고 말하고 "현재의 Calibration Test 중심의 솔루션 외에도 Agilent는 Emerging 기술, 새로운 테스트 방식 및 Final 테스트에 대한 측정 시간을 단축하는데 초점을 맞춘 솔루션을 향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애질런트의 E6601A는 유연한 라이센스 옵션을 통하여, 고객의 제조 환경상에 가장 적합한 라이센스 옵션을 구입함으로써 테스트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그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저렴한 시간제 라이센스(term licenses)는 단기간에 늘어난 테스트 물량에 대한 신속하게 대응하기가 쉽게 하였으며, 이동 가능한 라이센스는 사용자들이 신속하게 테스트 물량에 대한 균형을 다시 맞출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이렇게 유연한 Calibration 어플리케이션 라이센스는 GSM/GPRS/EGPRS, WCDMA, HSDPA 및 Fast Device Tune 등의 측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