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관제서비스와 무선보안솔루션 결합 제품 출시

▲ 에이쓰리시큐리티와 퀀텀솔루션즈는 'WIPS 보안관제 서비스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최성진 에이쓰리시큐리티 MSS사업본부 이사, 한재호 대표, 정훈 퀀텀솔루션즈 대표, 유웅재 영업총괄 부장.

[아이티데일리] 통합 정보보안 전문기업 에이쓰리시큐리티(대표 한재호)는 퀀텀솔루션즈(대표 정훈)와 보안 사업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이쓰리시큐리티의 보안관제서비스 ‘A3-이지스(AEGIS)’와 퀀텀솔루션즈가 국내 단독 총판을 하고 있는 제품 ‘에이타이트 WIPS’를 하나로 묶어 보안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에이쓰리시큐리티가 제공하는 보안관제서비스 ‘이지스’는 지난 2010년에 출시돼 타사 보안관제서비스와 비교해 역사는 짧지만, 15년 역사의 정보보안컨설팅을 밑바탕으로 하고 있어 단순 모니터링의 개념이 아닌 통합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퀀텀솔루션즈가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에어타이트 WIPS’는 무선을 통해 비인가 사용자가 기업 및 기관 내부망에 접근하거나, 인가된 사용자가 내부 자료를 외부로 유출하려는 시도를 무선 미디어 수준에서 탐지 및 차단하는 무선 보안 솔루션이다.

정훈 퀀텀솔루션즈 대표는 “이번 MOU 체결로 양사의 보안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재호 에이쓰리시큐리티 대표는 “BYOD 이슈가 급증함에 따라 보안 취약점 및 관리상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양사의 결합상품이 그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