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기업, 공공 등 양사 판매협력체계 구축으로 시장 확대 추진

▲ 안혜연 파수닷컴 부사장(왼쪽)과 염동렬 코비젼 전무(오른쪽)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그룹웨어 솔루션 업체인 코비젼과 공동영업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수닷컴과 코비젼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솔루션을 상호 연동하고, 판매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코비젼의 협업솔루션 ‘스마트스퀘어’ 및 전 제품에 파수닷컴의 DRM 기반 데이터 보안 솔루션을 연동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데 있다.

데이터에 대한 통합 보안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출시한 파수닷컴의 DB암호화 솔루션 ‘솔리드베이스’도 코비젼의 협업솔루션에 탑재되는 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파수닷컴의 DRM 기반 데이터 보안 솔루션은 데이터 자체에 대한 지속적인 암호화와 정교한 권한제어 기능을 통해 외부공격 또는 내부자에 의한 데이터 유출을 방지한다. 솔리드베이스와 함께 적용할 경우 DB, PC, 서버, 웹, 출력물, 이메일, 모바일 등 데이터가 이동하는 모든 경로에서 보안 대책을 마련할 수 있다.

스마트스퀘어는 그룹웨어 전문업체인 코비젼의 13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반영한 차세대 협업 솔루션이다. GS인증까지 취득한 스마트스퀘어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김용길 파수닷컴 상무는 “최근 내부정보유출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업무 효율성을 위한 그룹웨어 솔루션에 강력한 보안을 적용함으로써, 정보의 안전을 필요로 하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금융, 기업, 공공 등 각 분야에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탄탄한 입지를 기반으로 영업 협력을 통해 시장 확대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