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체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영양 밸런스를 잘 유지해야 하는데, 불규칙적인 생활패턴과 바쁜 일상에 젖은 현대인들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다. 영양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건강보조 식품을 한꺼번에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자칫하면 신체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위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 단백질헬스보충제를 이용하여 무너진 영양 밸런스를 잡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 단백질헬스보충제는 운동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의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개인의 건강과 체력관리를 위한 필수 요소들이 첨가되어 있어서 대체 건강식품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

단백질헬스보충제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성분이다. 단백질헬스보충제의 성분은 크게 WPC• WPI•WPH 순으로 나뉘는데, 세 가지 성분 중 WPH의 함량이 높을수록 고가이며 고품질의 보충제다.

가장 기본인 WPC는 유청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기본 WPC 유청단백질에서 필터링 과정을 거쳐 좀 더 잘게 부수어 흡수를 높인 단백질이 WPI 분리유청 단백질이다.

그중에서도 WPH는 상급 단백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WPH(whey protein hydrolysates,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는 동물성 단백질로 WPI를 더 여과해서 유당을 완전 제거하고 생물가를 최고로 높였기 때문이다. 유청 단백질로는 가장 높은 순도 98%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WPH는 신체 내 많은 질소를 보유하게 하고, 일반적인 형태의 아미노산이 아닌 트라이펩타이드(Tri-peptade)로 분해되어 체내에 좀 더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근육합성을 최적으로 유지하고 근육붕괴를 막아주며 단백질 합성을 최고로 증가시키는 웨이 프로틴이 함유되어 있다.

 국내 최대 단백질헬스보충제 판매원 중 하나인 더머슬 최영재 대표는 이와 관련, “단백질헬스보충제는 근육생성과 근력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단백질을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형식으로 만들어져 있다”며, “초코, 바닐라, 딸기향을 첨가하여 목넘김이 편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머슬(www.damuscle.co.kr)에서는 근육발달 제품과 근육발달+체중증가 제품 중 1가지만 구매해도, 모든 구매 고객에게 더머슬 티셔츠와 보디빌더 이승건 선수, 유정현 선수의 식단과 운동방법을 보내주는 이벤트와 7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순수글루타민 150g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