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헤어스타일은 사람의 외모를 결정하는데 80%를 차지한다’라는 말이 있다. 헤어스타일이 외모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사람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며 자신의 외모를 가꾸지만 탈모로 인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제약을 받는 탈모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매년 원형탈모나 정수리탈모 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탈모의 원인도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탈모의 원인은 보통 유전적인 요인이라고 많이 알고 있지만 최근 증가하는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이 아닌 후천적인 원인들을 비롯한 탈모이다. 후천적인 요인은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항생제의 과도한 사용,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으로 몸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가 무너지면서 생체 리듬을 불균형하게 만들어 체내 면역 계에 혼란을 주는 자가 면역 질환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경우 탈모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조기에 치료한다면 충분히 탈모를 극복할 수 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질과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급성탈모 등 탈모의 유형에 따라 다른 방법을 선택하여 치료를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탈모 전문 가로세로 한의원에서는 “탈모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과 증상을 파악한 후 체질에 맞는 한약치료로 오장육부를 바로 잡아 모발이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 두피나 몸의 기혈 순환을 개선에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을 만큼 좋은 신체와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 뒤 치료를 해야 탈모의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한다.

가로세로 한의원에서는 그 치료 방법에 대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 뒤 발모를 촉진하고 탈모를 억제해 주는 메조 약침과 두피의 혈류순환을 촉진하고 두피, 모낭, 모근의 활성화를 유도하는 약침 등을 이용한 다양한 치료를 통해 직접적으로 발모를 촉진하고 다양한 셀프케어 제품을 통해 총 3단계로(내원치료+생활습관개선+홈케어)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탈모 전문 가로세로 한의원 측은 셀프케어 제품에 대해 “다년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특허 출원 제품으로 대한한방두피관리협회에서 인정받았으며, 고삼, 세신, 측백엽 등 11종의 한약재를 근간으로 최대한 효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신기술 초음파 추출기법을 이용하여 제조한 것”이라며, “모근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두피 개선 효과가 우수하며 세포 부활작용, 혈액순환 촉진, 모근 기능 개선 효과가 우수하다. 특히 탈모 현상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인 5-a reductase의 활성을 억제하는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가로세로한의원은 전국 12개의 네트워크 지점(강남, 분당, 평촌, 연신내, 일산, 구리, 신촌, 목동, 수원, 명동, 대전, 인천)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