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주위를 둘러보면 ‘휴대폰’,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찾기 힘들만큼 휴대폰은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다. 특히 하루가 멀다 하고 고사양의 최신형 스마트폰들이 출시되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것을 열망하는 젊은 세대들의 관심 덕분에 핸드폰 관련 시장은 수요가 끊이지 않고 늘고 있다.

최근 경기불황에 겹쳐 방송통신위원회의 제재로 이동통신사의 보조금 규모가 줄어들면서 스마트폰 시장은 한편으로 수요가 줄어드는 듯 했으나,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판매점보다 온라인 공동구매 등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가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 쇼핑몰 등 온라인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는 것이 오프라인 판매점에 비해 혜택이 많고, 이벤트성으로 보조금을 높이는 제품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기 때문이다. 또한 한눈에 보조금과 요금제 조건 등을 비교하기 편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최저가핸드폰, 공짜버스폰, 할부위약금 지원, 공짜 스마트폰, 핸드폰 보조금, 휴대폰 공동구매, 스펀지플랜, 기기변경, 번호이동 조건충족, 신규가입, 무선결합할인, 1년약정’ 등 얼핏 보기에는 소비자들에게 유리한 가격조건을 제시하는 듯한 문구를 사용하는 온라인 휴대폰 쇼핑몰이나 공동구매 카페에는 주의할 점들이 많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허위·과장 광고인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 페이백 먹튀나 현금 전액 불법 보조금 지급 등 약속 불이행 및 불법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통신3사 판매점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 커뮤니티 ‘폰바구니’의 운영자는 “온라인을 통해 휴대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보다 믿을 수 있고 정직한 판매자를 찾아야 한다”며 “판매나 실적에만 치우치지 않고 정직한 고객응대와 믿을 수 있는 사후관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폰바구니에 따르면, 실제로 이러한 기본을 중시하는 전략이 통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의 호응도가 높다고 밝혔다. “고가의 스마트폰, 휴대폰을 싸게 잘 사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100%의 신뢰도를 주겠다”는 자부심이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통신 3사 판매점 온라인 핸드폰 공동구매 카페 ‘폰바구니’  (http://cafe.naver.com/smartbcc.cafe)는 갤럭시s3 3g,갤럭시S4 LTE-A, 갤럭시s5,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s4미니, 갤럭시그랜드2, 갤럭시노트3 네오, 갤러시s4액티브, 갤럭시기어, 갤럭시윈, LG 옵티머스g3, LG 옵티머스g2, 옵티머스g프로2, 옵티머스뷰3, 옵티머스g플렉스,옵티머스 뷰2, 아이폰5, 아이폰5s, 베가 아이언2, 베가 시트릿 노트, 베가 시크릿 업, 베가넘버6 등 최저가 또는 대부분 공짜이벤트로 판매하고 있으며, 기타 다른 전문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중고폰 매입과 여러가지 무료사은품 이벤트 및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