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 피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식욕을 참으면서까지 다이어트를 하지만, 요요 현상으로 다시 체중이 불어나는 고통을 겪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면서도 여성들은 날씬한 몸매를 위해 레몬디톡스,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끊임없이 다이어트를 시도하곤 한다.

하지만 반복되는 다이어트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라면 더욱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쉽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거나 혹은 일시적인 효과만으로 만족해야 했다면 한방 다이어트를 고려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한방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뿐만 아니라 살이 찌는 근본적인 비만 원인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원리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개인 별 맞춤 처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그 동안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여 생긴 변비, 수면불량, 무기력증상, 생리불규칙 등의 부작용도 함께 치료할 수도 있다. 또, 한약을 복용하면 살이 쉽게 찌는 체질에서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시킬 수 있고, 몸에 무리 없이 자연스러운 식욕억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부분적으로 지방이 과다한 부위에 시술 받는 침 시술은 지방분해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해, 한방다이어트 전문 한의원, 가로세로한의원 네트워크 평촌 본점 신현택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근본적인 비만 원인을 해결하기 때문에 몸에 무리 없이 요요 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몸 속 이상 증상을 함께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런 결과를 얻기 위해선 반드시 실력 있고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에게 정확한 처방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신원장은 또 “특히 다이어트를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쉽게 요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런 경우엔 다이어트 내성이 생겼을 가능성이 다분하기 때문에 한방다이어트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가로세로한의원은 전국 12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방다이어트의 효능을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