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KOTRA, 한국 중소 IT 기업들이 보유한 아이디어 경쟁력 평가

 
[아이티데일리]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함께 국내 우수 중소 IT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Korea IT Focus – SAP’를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 중소 IT 기업은 △사물인터넷, 웨어러블, 3D 프린팅 △인메모리, △아이디어 총 3가지 부문 중 각자의 사업 제안서를 발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평가 받게 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SAP의 이노베이션 & 신규 비즈니스(Innovation & New Businesses) 부문을 총괄하는 딘 시바라(Dean Sivara) 부사장이 방한해, 각 회사들과 1:1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SAP에서 스타트업의 육성 및 협력을 주도해온 딘 부사장은 이번 ‘Korea IT Focus – SAP’에 참가한 국내기업 중 우수 기업 총 4곳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미국에서 열리는 ‘K-TECH 실리콘밸리 행사’ 방문 혹은 팰로앨토에 위치한 SAP 미국 지사에서 추가적인 논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딘 시바라 부사장은 “글로벌 경쟁력과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한국 기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전도유망한 한국의 중소 IT 기업들이 SAP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AP 코리아는 런베터(Run Better) 창업경진대회, SAP HANA 스타트업 포럼(SAP HANA Startup Forum)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국내 IT생태계 육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