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A 보다 50% 빠른 속도 제공, 쿼드HD,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 G3 핵심기능 탑재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오는 25일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G3 Cat.6’를 국내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한다.

LG G3 Cat.6는 기존 LTE-A 보다 50% 더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225Mbps로 80MB 뮤직 비디오 한 편을 2.8초, 1GB 영화 한 편을 36.4초 만에 다운 받을 수 있다.

LG G3 Cat.6는 지난 5월 말 판매를 시작한 ‘G3’와 동일한 사양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고,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LTE Category 6’를 지원하는 퀄컴 스냅드래곤 805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LG G3 Cat.6는 쿼드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앞에서 있는 그대로를 보는 것처럼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후면에서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잡아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주먹을 쥐면 3초 후에 자동으로 촬영하는 ‘셀피’ 등 G3의 핵심기능을 탑재했다.

LG G3 Cat.6는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메탈릭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5월 말 시작된 G3 열풍을 G3 Cat.6가 이어받아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판도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