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데이터 통합(Data Integration) 전문업체인 인포매티카코리아(www.informatica.co.kr)는 최근 딜로이트컨설팅(www.deloitte.co.kr)과 제휴를 맺고 데이터 통합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 제휴로 딜로이트컨설팅은 고객의 경영환경을 분석해 경영현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요구사항 및 기존 IT 환경분석 및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등을 담당하고 인포매티카코리아는 다양한 데이터 통합 솔루션 공급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하여 데이터 통합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세미나, 공동 컨설팅, 공동영업, 공동시스템 구축 등을 전개키로 합의했다.
딜로이트컨설팅 장동인 전무는 “실시간 데이터에 의존한 의사결정 요구가 많아지고 있으나 기존 IT환경에서 데이터는 분산되어 있고 정확하지도 않으며 또한 원하는 데이터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기도 힘들다”며 “데이터 통합은 데이터가 있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DB에 관계없이 사용자가 데이터를 용이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통합하는 개념으로 메타데이터를 활용과 실시간 경영환경 모니터링이 주요 이슈”라고 말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통합은 전체 비즈니스 현황을 한눈에 실시간으로 보고 싶어 하는 경영자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포매티카코리아 이영수 대표는 “딜로이트 컨설팅과의 제휴는 국내 데이터 통합(DI) 시장을 한 단계 상승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발점”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시장의 요구, 고객의 요구 분석부터, 솔루션의 제공까지 토털 데이터 통합 솔루션 체계를 제공함으로써 대 고객 비즈니스 효과 및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