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영국·프랑스 등 12개 국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통해 판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8일 자사의 스마트워치 ‘LG G워치’의 정식 판매에 돌입했다.

LG G워치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한국, 일본 등 12개 국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이들 국가들을 포함해 브라질, 멕시코, 뉴질랜드, 싱가포르, 러시아 등 27개 국가에서는 일반 매장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LG G워치는 구글의 웨어러블 기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적용한 첫 스마트워치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최적화됐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한 뛰어난 연결성, 직관적이면서 사용이 쉬운 사용자 경험, 버튼을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 등이 특징이다.

LG G워치는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운영체제를 탑재한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기 위한 안드로이드 웨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 G워치는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 LG G워치는 음성 인식 기반의 구글 나우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별도의 화면 조작 없이 음성만으로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메시지를 보내거나 일정 검색, 메일 관리 등과 같은 대화형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IP67 인증을 획득한 LG G워치는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는 방진 기능과, 최고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방수 기능을 갖췄다. 따라서 손을 씻을 때 시계를 벗을 필요가 없고, 이물질이 묻으면 물을 이용해 세척이 가능하다.

LG G워치는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를 탑재해 웨어러블 기기에 최적화된 안정성을 갖췄다. 1.65인치 IPS LCD 스크린은 선명한 화면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LG G워치는 웨어러블 기기로는 대용량의 400mAh 배터리를 탑재했고, 무게 63g, 두께 9.95mm로 얇고 가벼워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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