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존과 제휴해 전국 2천여 캠핑장 종합정보 제공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 2천여 캠핑장 정보를 제공하는 ‘캠핑장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다음은 캠핑장 전문업체 캠핑존과 제휴, 신뢰도 높은 전국 캠핑장 정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개별 캠핑장을 검색하면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정보를 비롯해 성수기와 비성수기, 주말과 주중의 가격정보, 전화예약이나 실시간 예약 등 예약형태, 무선인터넷이나 매점, 샤워실 등 각 캠핑장에서 이용 가능한 시설 및 특이사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지도를 통해 캠핑장별 위치도 제공한다.

특히, 다음 캠핑장 검색에서 조건에 맞는 캠핑장 목록만 바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별 캠핑장 페이지를 하나씩 열어볼 필요 없이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지역이나 시설, 비용 등 희망하는 캠핑장 조건을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이용 가능한 캠핑장’, ‘애완동물 출입 가능 캠핑장’, ‘5만원 이하 캠핑장’, ‘카라반 캠핑장’, ‘해수욕장 근처 캠핑장’ 등을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여러 조건을 중복 설정해서 비교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다음에서 캠핑장 스마트앤서를 이용하면 ‘지역’, ‘캠핑장시설’, ‘이용조건’, 주변시설’, ‘숙박시설’, ‘바닥형태’, ‘애완동물 출입 가능여부’, ‘동계캠핑 가능여부’, ‘가격’ 등의 항목 각각에 대한 세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하루가 다르게 캠핑족들이 늘어나고, 휴가철의 영향으로 캠핑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누구나 내게 맞는 캠핑장을 쉽게 비교 검색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무턱대고 떠나기보다 다음 검색에서 여러 조건들을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선택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캠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