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 ‘스윙고’ 앱의 오디오 인식 기능 활용

 
[아이티데일리]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는 삼성전자와 제휴, TV와 스마트폰 연동 서비스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를 내놨다고 2일 밝혔다.

KT미디어허브는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가 TV광고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기업의 관련 서비스 및 상품 이벤트 등 부가정보를 곧바로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갤럭시 단말에 삼성전자가 개발한 ‘스윙고(Swingo)’ 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윙고’ 앱이 광고의 오디오를 인식해 관련 행사 쿠폰, 부가 정보 등을 제공한다.

KT미디어허브 광고사업전략팀 곽정환 부장은 “기존 TV 광고의 경우, 이를 접한 고객들이 부가 영상, 이벤트 정보 등을 얻기 위해 직접 인터넷을 탐색해 찾아와야 했다”며,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는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관련 정보로 곧바로 연결돼, 즉각적인 반응을 원하는 광고주와 빠른 정보 접근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KT미디어허브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레tv 시청자 대상으로 ‘스윙고 체험 이벤트’를 9월 말까지 연다고 알렸다. 올레tv VOD 시청 전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등 광고를 보다가 스마트폰을 흔들면 ‘즉석 스크래치 모바일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총 1만 명에게는 TV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