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대출이자, 부동산중개수수료, 복부비만도 등 계산 가능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생활 편의를 위한 10종의 계산기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다음은 일반적인 사칙연산 외에도 다양한 계산 기능들을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계산기로는 ▲연봉금액과 부양가족 수 등 조건을 넣으면 4대보험료와 소득세·지방소득세를 자동 계산해 예상 실 수령액을 제시하는 ‘연봉 계산기’ ▲근무기간 및 급여조건 등에 따른 예상 퇴직금을 미리 계산 가능한 ‘퇴직금 계산기’ ▲부동산 거래 지역·유형·금액과 주거 종류 등 조건을 입력하면 예상 최대 중개수수료를 자동 계산하는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기’ ▲예상하는 대출금액과 기간·금리·상환방법을 입력하면 이자금액을 계산하는 ‘대출이자 계산기’ ▲예금형태에 따른 만기지급액을 확인할 수 있는 ‘예적금 계산기’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대학 성적의 평점평균과 취득학점, 환산점수를 계산해주는 ’학점 계산기’ ▲백분율과 할인율을 자동 계산하는 ‘퍼센트 계산기’ ▲‘비만도 계산기’ 및 ‘복부비만도 계산기’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검색창에 원하는 수식을 입력하면 ‘일반계산기’를 통해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

다음은 이번에 추가한 10종의 계산기들을 PC와 모바일 다음 웹 또는 앱에서 모두 지원하며, ‘연봉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복부비만도 계산기’,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기’ 등은 다음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덧붙였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대출이자나 부동산중개료, 연봉 실 수령액 등 생활 속에서 종종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이용자 누구나 검색으로 손쉽게 답을 얻을 수 있도록 기능별 계산기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10종의 계산기를 잘 활용하면 편의 증대는 물론 계획적인 생활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