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도 및 전환율 리포트 제공, CPAC 방식 채택

 
[아이티데일리] 트위터가 타임라인에서 바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을 1일 출시했다.

트위터는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이 트위터 사용자의 지역, 성별, 언어, 관심사 등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명확한 타깃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을 특징으로 꼽았다. 타임라인에서 광고를 본 사용자 숫자를 알려주는 ‘노출도’와 이 중에서 실제로 다운로드까지 이어진 ‘전환율’을 시간대별·지역별로 분석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또한, 광고주의 투자수익률(ROI)을 위해 앱 클릭에 따른 과금(CPAC) 방식을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앱의 다운로드를 위해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어에 접속하거나 트위터를 통해 직접 앱을 실행할 경우에만 금액이 부과된다.

트위터는 ‘모바일 앱 프로모션’ 상품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초 미국 게임회사 ‘EA(일렉트로닉아츠)‘와 함께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다. 테스트 대상은 EA의 모바일 게임 ‘심즈 프리플레이’, ‘리얼 레이싱3’, ‘히어로즈 오브 드래곤 에이지’였으며, 진행결과 긍정적인 CPI(Cost Per Install)를 기록했다고 EA가 밝혔다.

트위터 코리아는 “전 세계 하루 유효사용자만 2억 명 이상에 달하는 트위터의 앱 설치형 모바일 광고상품이 많은 준비 끝에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오랜 기간 미국시장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유통업, 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베타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광고상품인 만큼 광고주의 마케팅채널 선택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