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및 노크코드 등 G3 기능 소개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지난 11일 공개한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소개 영상이 유뷰브 등에서 조회 수 250만 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 G3 소개 영상은 최근 날카로운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평론가 허지웅 씨가 출연해 G3의 카메라와 노크코드를 사용해 보는 장면을 담았다.

카메라 내용에서는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필요한 장비들이 나열되는 와중에 허지웅씨가 출연해 “뭐하니? 그냥 찍어!”라며 G3 카메라의 간편한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크코드 내용에서는 지문인식, 동공인식 등 복잡한 보안 해제 방법들이 소개되는 가운데 허지웅 씨가 “그냥 노크해!”라며 잠금해제를 시연했다.

LG전자는 LG G3 소개 영상이 기대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끄는 점을 감안해, 지난 주말부터 주요 영화관에서 광고로 상영하고 있다.

한편, LG G3는 스마트폰 후면에서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흔들리거나 어두운 상황에서도 생생한 화질의 사진을 제공하는 ‘OIS플러스’ 기능 등을 탑재했다.

최근 특허 등록이 결정된 노크코드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비밀번호 설정은 3자리부터 최대 8자리까지 가능해 경우의 수는 8만 가지 이상이며,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화면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성도 탁월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