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선을 전후한 박스권 약보합 장세를 연출하고 있다. 이라크 내전에 대한 상황을 주시하는 가운데 FOMC 정례회의를 앞둔 경계심리도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 30분 코스피지수는 0.72포인트(0.04%) 내린 1990.13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주말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다. 이라크에 대한 내전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상군 파견을 하지 않겠다는 오바마 美 대통령의 발언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코스피지수는 3.99포인트(0.20%) 하락한 1986.86으로 출발했다. 개장 초 1990선을 전후한 혼조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리치투자정보 수석 애널리스트 김태준 과장은 “이라크 내전 우려에 대한 불확실성과 FOMC 정례회의를 앞둔 관망심리 속에서 지수는 뚜렷한 방향성을 찾지 못하는 모습”이라며, “이런 가운데 수급마저도 부재한 상황으로 전개되고 있어 지수는 박스권 약보합 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리치투자정보(www.rich-stock.com)에서는 김태준 과장이 매일 직접 종목을 검색해 무료로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급등 종목들이 상승하기 전 미리 추천될 뿐만 아니라 적중률마저 9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리치투자정보 무료추천종목 받아보기(클릭)


[개인 순매수 상위 코스피] (기준일 06.13)
STX, 삼익악기, 대우건설, 한화케미칼, 한국전력, 현대상선, 동국제강, 현대증권, 삼성중공업, 신일산업, 삼성물산, KB금융, 한화, 메리츠종금증권, 우리종금, 유양디앤유, 삼성전기

[개인 순매수 상위 코스닥] (기준일 06.13)
루멘스, 루영테크, 흥구석유, 리노스, 엠제이비, 인터파크, 바른손이앤에이, 이지바이오, SK브로드밴드, 엑세스바이오, 금성테크, 삼화네트웍스, 리홈쿠첸, 시노펙스, 한국토지신탁, KG모빌리언스, 서원인텍, HB테크론러지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