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개방 프로세스 완벽 지원, 서울시. 국방부등 공공 기관 인기몰이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융합 솔루션 업체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의 공공데이터 개방관리 도구 '와이즈 오픈(WISE Open™)’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 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 위세아이텍은 이번 와이즈 오픈의 GS 인증을 계기로 공공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3.0 및 공공데이터 개방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도구로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data.seoul.go.kr)에 적용된 와이즈오픈(WISE Open™)은 공공데이터를 손쉽게 개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개방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지원할 뿐 아니라 국산 데이터베이스에서도 운영된다는 점등 때문에 공공데이터 개방을 준비하는 기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최근 국방부에도 납품됐다.
 
위세아이텍에 따르면 와이즈 오픈은 검증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안정된 공공데이터 개방시스템을 단기간에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공공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세부적으로 탐색하는 시각화로 국민들이 공공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데이터 품질관리를 통해 신뢰성 있는 데이터 개방이 가능하다. 와이즈 오픈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공공데이터 개방 서비스를 통해 공공데이터의 활용성도 높일 수 있다.
 
와이즈 오픈은 위세아이텍이 20년 이상 축적해온 데이터관리 지식을 통합해 개발한 제품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적인 참여, 소통을 가능케 하며 기관들의 사이트 특성에 맞도록 메뉴의 조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