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상한 로밍 요금제...기본료 없이 사용량 따라 청구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는 해외여행 시 의도치 않은 데이터 사용으로 로밍 요금폭탄을 사전에 방지하면서 추가 비용부담 없이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심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발표했다.

LGU+는 이번에 출시한 ‘안심데이터 로밍’ 요금제가 별도의 기본료 없이 해외 데이터 로밍 시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청구되고(9.1원/1KB), 1일 데이터 로밍 요금이 2만 원에 도달하면 더 이상 요금이 발생하지 않고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지 못하고 출국한 고객이 앱 업데이트, 모바일 메신저·SNS 사용 등 의도치 않게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최대 2만 원까지만 청구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안심데이터 로밍’ 서비스에 한 번만 가입하면 다음 출국 시에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LGU+는 데이터 차단에 서투른 여행객이나 사용한 만큼 로밍 요금을 내고 싶은 소량 이용객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신규가입 고객에게 가입신청서 작성 시 데이터 로밍 차단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해외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및 데이터로밍 차단을 신청, 해지할 수 있는 로밍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도 함께 운영 중이라고 알렸다.

LG유플러스 글로벌로밍팀 이상헌 팀장은 “해외에서 의도치 않은 데이터 사용으로 발생하는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소량 사용자를 배려할 방법을 고민한 끝에 새로운 개념의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실질적 혜택과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요금제는 LGU+ 고객 센터나 공항 로밍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