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고정 네비게이션 등 편리해진 UX 제공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콘텐츠를 최적화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모바일 첫화면과 다음앱을 동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에게 프로야구부터 TV하이라이트까지 더욱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고,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을 통해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개편된 화면은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스포츠, 연예 탭을 비롯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인 쇼핑, 동영상, 스토리 탭으로 구성된다.

스토리 탭에서는 웹툰, 스토리볼, 미즈넷, 블로그, 아고라 등의 다음 대표 서비스를 활용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제공된다.

'MY공감'과 ‘나를 위한 추천 뉴스’ 등의 개인화 서비스도 새롭게 적용됐다.

MY공감은 뉴스, 스포츠, 연예, 스토리볼에 적용된 공감 버튼을 눌렀던 콘텐츠를 기간·서비스 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MY공감은 사이드메뉴와 로그인 영역에서 접속 가능하며, 별도로 즐겨찾기 등을 하지 않아도 인상 깊게 읽었던 콘텐츠를 다시 찾아보기 쉬워졌다.

업계 처음으로 시도되는 자동 뉴스 추천 서비스인 '나를 위한 추천 뉴스'는 뉴스, 스포츠, 연예 섹션에서 발생하는 뉴스 소비 행태를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형 뉴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한 층 편리해진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 다음은 사이드메뉴에 날씨, 증권지수 등 활용 빈도가 높은 생활 검색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전체 서비스 목록을 보여줘 원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직접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로그인창을 최상단에 배치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