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코어 네스트 및 60 이상 레벨 스파르타 고블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아이티데일리]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가 개발한 3D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빅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드래곤네스트 빅뱅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유저 편의성 개선을 통한 드래곤네스트 체질개선을 위한 것으로 ▲서드코어 네스트 및 스파르타 고블 등 신규 콘텐츠 추가 ▲직업 밸런스 조정 ▲네스트 및 파밍 등 기존 시스템 개선을 골자로 했다.

기존 네스트의 보스 전투만을 모은 서드코어 네스트는 70레벨 콘텐츠로 ‘켈베로스’와 ‘만티코어’, ‘아포칼립스’를 만날 수 있다.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켈베로스 세트 아이템은 물론 향후 패치 예정인 ‘80레벨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희망 교환권’을 얻을 수 있다.

또 60레벨부터 69레벨까지 이용 가능한 ‘스파르타 고블’도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던전은 높은 경험치를 제공해 유저들의 빠른 레벨업을 돕는다.

이와 함께 엔지니어, 인퀴지터, 크루세이더 등 다소 외면 받던 직업의 밸런스 상향이 이뤄졌고, 워리어와 아처, 아카데믹 등 기본 클래스의 스킬 액션이 개편됐다.

아이템 파밍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패치도 진행됐다. 에픽 장비는 완제품으로만 드랍되도록 변경했고, 랜덤이었던 에픽 상급 용옥의 옵션을 선택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강화 실패 시 1 단계만 하락하도록 개선됐다.

아울러 블랙드래곤 네스트를 제외한 모든 네스트 입장권이 제거되고,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됐고, 연습 모드 진행 시 관문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유저들이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밖에도 길드원끼리 파티 진행 시 드랍율이 강화됐으며, 콜로세움의 보상 및 경험치가 상향됐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드래곤네스트 빅뱅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되는 드래곤 헌팅데이 이벤트는 매일 특정 시간에 ‘블랙 드래곤’과 ‘데저트 드래곤’, ‘그린 드래곤’, ‘씨 드래곤 네스트’가 일정에 맞춰 개방된다.

오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돌아온 용자 이벤트에서는 휴면 유저가 게임에 복귀할 경우 선택적으로 레벨에 맞지 않는 퀘스트 및 이벤트 아이템, 게임 아이템 등을 정리할 수 있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6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다시 한 번 크레이지 팡 이벤트에서는 열리는 특별 던전을 클리어 시 점수에 따라 ‘보상 선물 꾸러미’와 ‘이벤트 주화’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