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퀘스트에 따르면 퀘스트 본사는 아태지역의 경우 정교한 IT시스템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생산성 극대화와 성능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 한국을 비롯해 호주와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 지사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이 시장에서 15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보그 한국퀘스트소프트웨어 지사장은 “아태지역이 중요한 시장이라는 것은 지난 12개월의 변화에서도 충분히 알 수 있다. 한국에 지사를 개설했으며, 25명인 직원을 올해 30명까지 늘릴 예정이다”면서 “현지 환경에 맞게 지원할 수 있도록 본사와 직접 연결해 지원하는 체계로 바꾼 만큼 고객 요구를 전달받은 경우 48시간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브랜드 보그 지사장은 토드 시장 확대 방안과 관련해 “언론과 유저그룹을 보다 많이 활용할 계획”이라면서 “라이선스의 변동이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만큼 가격 정책보다는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파트너를 통한 지원 및 교육 활동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퀘스트는 토드와 SQL서버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라이트스피드’에 마케팅을 집중하되, DB2용 토드와 SQL용 토드는 시장 창출을 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세미나 등을 강화하여 레퍼런스 사이트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라이트스피트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SQL 서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과 기술 교육 및 세미나를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