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수상, 하성민 사장은 ‘올해의 CEO’ 수상

▲ SKT 박종관 코어네트워크랩장(오른쪽)이 텔레콤아시아 측으로부터 ‘최우수 이동통신사’상을 수상하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하성민, 이하 SKT)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7일(현지시각) 열린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Telecom Asia Award)’에서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Best Mobile Carrier)’ 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통신사업자 중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통신·IT 전문매체 ‘텔레콤 아시아(Telecom Asia)’ 주관 하에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SKT는 국내 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SKT는 LTE-A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차별적 기술력, 차세대 통화 플랫폼 T전화 · 홈 허브기기 B box 등을 개발한 혁신성 등을 인정받아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 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월 MWC에서 20MHz 대역 주파수 3개를 묶어 기존 LTE보다 최대 6배 빠른 450Mbps 속도의 3밴드 LTE-A를 세계 최초로 시연한 것이 다시 한 번 국제적으로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SKT 하성민 사장은 ‘올해의 CEO(Telecom CEO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이번 ‘최우수 이동통신 사업자’ 상 3년 연속 수상은 세계 이동통신 기술을 선도해온 SK텔레콤의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며, “SK텔레콤은 향후에도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를 대표하는 이동통신 사업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