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영업 기간에 번호이동 "9만여명 유치" 밝혀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지난달 27일 단독으로 영업을 재개한 후 이달 2일까지 총 9만391명의 번호이동 고객을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KT는 이번 고객 유치가 ‘저가폰’을 통해 단말기 구매비용 부담을 줄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영업재개와 함께 갤럭시S4미니, 옵티머스GK 등 전용 단말기의 출고가를 25만9,600원으로 50% 이상 낮췄고, 3G 스마트폰인 L70 역시 같은 가격에 선보였다.

또한, 아이폰4/4S 등 출시된 지 20개월 이상 경과된 단말기도 보조금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저가폰’이 됐다고 설명했다. 이달 들어 갤럭시노트2, 베가R3, 옵티머스G, 옵티머스뷰2 등도 출시 20개월 경과 모델에 포함됐다.

KT는 영업재개 이후 이달 2일까지 6일간 번호이동 고객 중 출고가 인하와 출시 20개월 경과 단말기의 가입 비중이 약 40%에 달한다고 밝혔다. 일평균 약 1만5천명의 번호이동 고객 중 6천명이 저가형 단말기를 선택한 셈이라는 것이다.

아울러, 대기수요 몰림, 성수기 효과, 고객 혜택 차별화 등도 이번 번호이동 고객 유치의 요인으로 꼽았다. 지난 3월 13일부터 45일간 연속으로 사업정지가 적용되면서 그 동안의 대기 수요가 영업재개 이후 몰리고 있으며, 5월 가정의 달 등 이동통신시장의 전통적인 성수기 시즌 특수와 ‘전무후무 맴버십’, ‘알짜팩’ 등 정책도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KT 세일즈본부장 김재현 상무는 “기존의 번호이동 시장은 고가의 최신폰이 주도를 하면서 저가형의 비중이 10% 내외에 불과했지만 최근 출고가 인하 등으로 단말기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4배 가까이 증가했다”며, “출고가 인하는 이용자 차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적용 대상 단말기 확대를 위해 제조사들과 지속적인 협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최근 단독 영업 사업자에 대한 방통위의 현장점검과 관련해 앞서 타사들이 영업기간 중 받았던 것과 마찬가지로 충실히 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영업 현장에 대한 자체 모니터링 역시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