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망과 블랙박스 결합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이하 LGU+)가 차량 주행/주차 중에 발생한 교통사고를 비롯해 내 차 정보를 스마트폰을 통해 HD급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U+LTE 차량영상서비스’를 29일 출시했다.

LGU+는 ‘U+LTE 차량영상서비스’가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에 저장된 영상을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U+Box’에 자동으로 전송, 사고 발생 여부와 사고 발생 위치를 스마트폰에 문자로 전송해주는 실시간 차량영상 특화 서비스라고 밝혔다.

LGU+는 ‘U+LTE 차량영상서비스’에 세계 최초로 LTE망과 블랙박스를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LGU+에 따르면, 기존의 블랙박스 서비스는 사고 발생 시 스마트폰에서 3G 및 와이파이망을 통해 동영상이 아닌 스틸컷(Still-cut)형태의 사진파일을 조회하거나 차량 내부에서 테더링을 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고, 동영상을 확인하려면 블랙박스 안에 내장된 SD카드를 PC에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사고 발생 즉시 정확한 전후 상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U+LTE 차량영상서비스’는 사고 발생 전후 20초 동영상(30MB)을 최대 10GB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전송해 사고에 즉시 대응할 수 있으며, 장소와 거리에 제약 없이 HD급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주차 위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주차 위치확인 서비스와 주차된 차량에 충격이 생기거나 차량의 배터리 방전 위험 수치가 감지될 시에 실시간으로 문자로 알려주는 문자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자 알림 서비스는 가족이나 보호자를 포함해 최대 4명에게 발송된다.

LGU+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U+스토어에서 ‘LTE차량영상서비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거나 서비스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면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입문의는 LG유플러스 LTE차량영상서비스 전용 고객센터로 하면 되며, 선불형 충전요금제(데이터 전송 1GB, 1만원/180일)와 후불형 정액요금제(데이터 전송 500MB, 2천원/월)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