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학사 행정시스템에 알티베이스 HDB 도입

 
[아이티데일리] 충남대학교가 모바일 캠퍼스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학사 행정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알티베이스 HDB를 도입하기로 했다.

21일 알티베이스(대표 김영철)는 충남대학교에서 충남대학교와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하반기에 예정된 충남대 모바일 캠퍼스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학사 행정 시스템에 알티베이스 HDB를 도입함은 물론 이 결과물을 전국 대학교나 유사 행정기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국산 DBMS의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에 알티베이스는 충남대에 알티베이스 HDB 4카피를 기증함으로써 제반 기술습득과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대학교 이규철 전산원장은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비롯 학사행정 전반에 있어 알티베이스 HDB가 최적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는 든든한 기술 파트너를 확보한 셈이다.”라며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으며, “모바일 캠퍼스 등 알티베이스를 적용한 시스템들은 향후 타 대학이나 유사 행정 기관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생각이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알티베이스 김영철 대표는 “충남대학교의 학사 행정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