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단백질 헬스보충제에 보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 관련 조사 결과는 운동과 건강에 돌려지는 사람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4년 1월 단백질 헬스보충제 판매량은 2013년 12월에 대비하여 127% 상승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갈수록 단백질 헬스보충제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알려지고 있다.

한편, 단백질 헬스보충제 판매가 급증하면서, 일부 판매자들이 저품질 불량 단백질을 섞어 판매하는 경우가 발견되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불량 단백질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병이 발생하거나 심할 경우에 간에 무리가 가게 되어 간이 손상이 될 수도 있는 부작용이 있다.
 
이와 관련, 국내 최대 단백질 헬스보충제 판매원 중 하나인 더머슬의 최영재 대표는 “단백질 헬스보충제를 구매할 때에는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단백질이 WPC, WPI, WPH 중 어떤 단백질이 사용되었으며, 어떤 원료를 사용했는지 꼼꼼하게 따진 후에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관계자들은 단백질 헬스보충제를 구매할 때에는 첫째, 어떠한 단백질 원료를 사용했는지 알아야 하며, 둘째 판매하는 곳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들의 구매후기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한편, 더머슬에서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근육발달 제품과 근육발달+체중증가 제품 중 1가지만 구매해도, 모든 구매 고객에게 더머슬 티셔츠와 보디빌더 이승건 선수, 유정현 선수의 식단과 운동방법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더머슬 홈페이지(www.damusc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