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시대 방송통신 부문 규제개혁 주제로 강연 예정

 
[아이티데일리] 미디어 부문 리더들이 글로벌 관점에서 미디어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열린다.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22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서초구, 신반포로)에서 미디어리더스포럼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 날 열리는 조찬세미나에서는 박창식 의원(새누리당)이 연사로 나서 ‘창조경제시대 방송통신부문의 규제개혁: 콘텐츠 투자를 촉진하는 개혁’을 주제로 강연한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은 다양한 미디어 부문 최고 경영자와 임원, 학자들뿐 아니라 입법부, 행정부, 사법부의 고위공직자들이 참여하여 정기 조찬세미나, 분과위원회(콘텐츠/플랫폼), 국제 컨퍼런스를 연중 개최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미디어부문의 주요 변화와 관련된 기회와 도전을 규명하고, 현행 미디어 제도와 환경이 디지털 통합시대에 바람직한지 여부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모든 국민이 스마트 디지털 미디어의 혜택을 충분히 누리기 위한 정책 및 산업 전반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그 결과가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미디어리더스포럼의 공동대표는 강대인 이사장(미디어시민모임), 김세원 명예교수(서울대), 오택섭 교수(KAIST), 유세준 석좌교수(수원대), 이성헌 전 의원(새누리당), 홍기선 명예교수(고려대)가 맡고, 운영위원장은 김국진 소장(미디어미래연구소)이 담당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