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사업통합관리시스템과 망연계프로그램, 기술적 우수성 입증 받아

 
[아이티데일리] 휴메인시스템(대표 권천수)은 자사 패키지 소프트웨어 ‘보조사업통합관리시스템 HABIS V5.0’과 ‘내·외부망연계프로그램 VToServer V1.0’이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 성능인증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 성능 평가를 위해 제품 성질 및 용도 등이 제 기능을 수행하는데 적합한지 여부를 정해진 기준에 따라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성능이 확인된 제품은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 받을 수 있다.

‘보조사업통합관리시스템 HABIS V5.0’은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리하는 보조금(개인이나 공공·경제단체에 교부) 관련 자료를 통합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보조금 신청·확정·교부·집행·정산 업무를 표준화하고, 중복 지원과 부당 사용자 신청을 막는데 유용하다.

‘내·외부망연계프로그램 VToServer V1.0’은 내부망과 외부망간 전용 통신구간을 설정하여 편리하게 자료를 송수신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 필터링 또는 패킷 스니핑(sniffing)등의 보안위협 요소로부터 안전하게 자료를 보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 또는 공공기관들은 내부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내부망과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외부망으로 망을 분리하여 운용하고 있는데, 내부의 자료를 외부에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외부망을 연계하여 자료를 처리해야 한다. VToServer는 이와 같은 내외부망 연계를 간편하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휴메인시스템은 “이번 중소기업 성능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자사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했다”라며, “앞으로도 적합하고 우수한 행정업무 시스템이 되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