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강력 범죄가 자주 발생하여 국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이러한 범죄예방을 위한 방법으로 감시카메라 설치에 관심이 높다. 하지만, 일부 검증되지 않은 비 전문 CCTV업체를 통한 경우, 적외선카메라가 망가지고 배선이 끊어져 감시카메라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가평의 모 전원주택에 사는 A씨는 범죄예방 및 보안을 위해 집에 CCTV 설치를 진행한 뒤 갑자기 감시카메라 영상이 나오지 않아 당황했다. 다른 업체에서 고장원인을 분석한 결과 제대로 된 CCTV 설치 방법으로 시공되지 않고 주요 CCTV 배선을 날림으로 설치하다 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된 것이다.
 
최근 이처럼 비 전문 CCTV 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런 곳 대부분이 저렴한 CCTV 설치 비용으로 일단 소비자를 유혹하여 저화질 감시카메라 및 저렴한 부품을 사용하곤 하는데, 나중에 문제가 발생되어도 나 몰라라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큰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 CCTV 전문 설치 업체인 수리앤콜은 제대로 된 CCTV 업체를 선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다음과 같은 점들을 확인할 것을 조언하고 있다.
 
첫째, 정확한 견적을 알아보아야 한다.
가정용 CCTV 카메라 설치 또는 기타 감시카메라 설치에 사용되는 부품은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저렴한 CCTV 설치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는 주의해야 한다. 또한 집에 CCTV를 설치하는 용도나 목적, 장소에 맞는 제품을 알아본 뒤 그에 맞는 정확한 견적을 받아보아야 한다.
 
둘째, CCTV 설치업체 선정 시에 CCTV 설치시공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선택한다.
CCTV 카메라 설치 방법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CCTV 카메라를 설치하지 않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차후에 성능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CCTV 설치업체 중에서 설치시공 경력이 많고 많은 사람들의 현장후기 평가가 좋은 업체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셋째, CCTV 업체 선정 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사후관리서비스가 확실한지 여부이다.
많은 이들이 CCTV 설치를 한 뒤에 문제가 생겼을 때 사후관리가 필요한데, CCTV 전문업체가 아닌 비 허가업체에서 시공하게 되면 제대로 사후처리를 못 받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 사후지원처리를 하는 전문업체를 찾아야만 믿을 수 있다.
 
한편, 수리앤콜은 오랜 기간 네티즌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CCTV 설치업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업체. 15년 경력의 CCTV설치 전문가팀이 전담하여 시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수리앤콜은 감시카메라설치 및 수리 외에도 스피커수리, 스피커설치, 오디오수리, 빔프로젝터 설치 및 대여서비스 등도 지원하고 있다.
 
수리앤콜 관계자는 “수리앤콜을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이유가 좋은 자재를 사용하여 CCTV, 스피커, 빔 프로젝터 등을 설치 및 수리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해주기 때문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오랜 경력으로 구축된 네트워크망을 통해 좋은 부품 및 자재를 확보하여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주겠다”고 밝혔다.
 
수리앤콜은 서울 전 지역(도봉구, 강북구, 노원구, 중랑구, 동대문구, 성동구, 광진구, 강동구, 송파구, 강남구, 서초구, 동작구, 관악구, 영등포구, 양천구, 구로구 등)과 경기도 전 지역에 있는 가정, 카페, 헬스클럽, 방송국, 학교, 행사장, 공연장 등에서 CCTV설치, CCTV수리, 스피커설치, 스피커수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자세한 설치 및 시공, 문의는 수리앤콜 홈페이지(http://www.suricall.co.kr)와 전화(1600-2913)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