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모바일 기기의 기능을 스마트폰 디자인에 담아내

▲ 모토로라솔루션의 ‘TS55 터치 컴퓨터’가 2014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모토로라솔루션은 자사의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인 ‘TC55 터치 컴퓨터’가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Product Design Award 2014)’에서 상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TS55는 현장 서비스, 판매 및 매장에 직접 제품을 납품하는 DSD(Direct Store Delivery) 산업을 위해 고안된 기업용 컴퓨터다.

TS55는 기존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의 기능을 스마트폰 특유의 폼 팩터(form factor)에 담아낸 제품이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운영체제가 탑재됐으며, 작업자가 장갑을 착용했거나 손이 젖은 경우에도 제약 없이 이용 가능한 정전식 터치 스크린(capacitive touch screen)으로 구성됐다.

TS55는 오는 7월 8일부터 8월 3일까지 독일 에센 주에 위치한 레드닷 디자인 박물관(Red Dot Design Museum)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최건상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대표는 “TS55 터치 컴퓨터는 누구나 익숙한 스마트폰 디자인과 기업용 기능을 효과적으로 결합한 제품”이라며 “TS55는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 캡쳐를 지원하는 바코드 스캔 엔진, 산업 현장의 일상적인 마모에도 끄떡 없는 고용량 배터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