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매출관리 기능 사전 체험 제공, 실시간 관리 위한 ‘점주용 앱’도 지원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하성민, 이하 SKT)은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 스마트 매장운영 솔루션 ‘마이샵(myshop)’의 주요기능을 사전 체험할 수 있는 ‘라이트(Lite) 버전’을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 공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SKT는 ‘마이샵’이 프랜차이즈 및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판매, 고객관리, 마케팅, 경영 등 서비스들을 패키지 형식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매장운영 서비스로, 이번에 공개한 ‘마이샵 라이트’에서 고객·매출관리 기능 등을 사전에 체험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먼저, ‘마이샵 라이트’는 기존 POS기기와 달리 사용자 ID와 상호명 등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등록할 수 있다. 매장 유형별 메뉴명과 테이블 번호 및 고객 관리용 샘플 데이터가 자동 제공되고, ‘마감·정산 메뉴’를 통해 당일 매출도 자동 정산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 기존 ‘마이샵’의 고객관리를 위한 기능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단골손님들의 연락처와 생일 및 포인트 등록 기능과 함께 90일간 매월 100건(이월 불가)의 쿠폰·스탬프 문자 발송 서비스를 지원하며, 프린터를 활용한 영수증 쿠폰 발행도 가능하다.

아울러, ‘마이샵 라이트’ 설치 이후 추가로 제공되는 ‘점주용 앱’을 설치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매출 현황 관리가 가능하다.

SKT 원성식 솔루션상품기획본부장은 “이번 마이샵 라이트 출시가 창업인들과 중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함께 공개한 마이샵 오픈 API를 통해 소상공인 서비스 공급자 생태계 육성에도 계속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마이샵 라이트 버전’을 안드로이드 OS 4.1 이상 기반의 태블릿PC나 스마트폰 사용 고객 누구나 자사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체험 이후 카드 결제와 현금 영수증 발행 및 단골관리 기능의 추가를 원하는 점주는 자사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마이샵 정식 버전’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