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탁스 미니필름 사용, 아날로그 필름의 색감·보존성 제공

 

[아이티데일리] 스마트폰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직접 인화할 수 있는 휴대용 스마트폰 프린터가 출시됐다.

한국후지필름(대표 이덕우)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1’을 국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인스탁스 쉐어는 기존 프린터의 출력이 아닌 사진인화 방식으로 사진의 색감과 보존성을 크게 늘렸다. 이 제품은 즉석카메라의 인화 방식과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필름을 그대로 채택했다.

또 작고 가벼운 무게(253g)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한 장당 16초 이내로 출력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인스탁스 쉐어는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린터간의 이미지 전송뿐만 아니라 테두리넣기, 글자삽입 등의 편집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와 연동해 간편하게 인화할 수 있고, 사진에 실시간으로 날짜, 시간, 장소 등이 기록되는 ‘리얼타임 템플릿’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인스탁스 쉐어는 17일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14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을 통해 공식적으로 국내에 첫 공개된다.

이날 현장에서 선착순 1일 100대, 총 400대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현장 구입 시 전용가죽케이스와 판도라필름 1팩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