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18시부터 인터넷 및 고객센터서 조회 가능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이하 SKT)은 지난 20일 통신장애에 대한 보상 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조회시스템(cs.sktelecom.com)을 25일 18시부터 오픈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SKT는 자사 고객센터(1599-0011/114) 및 지점/대리점에서도 통신장애 보상 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조회시스템을 통해서는 총 보상금액 및 상세내역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4월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보상금액을 감액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 문의에 신속히 응대하기 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을 평시 대비 40% 증원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SKT는 통신장애 보상 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요금 보상을 위해 고객의 민감한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URL을 확인할 것을 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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