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출시 계획...상품 브랜드 전략 및 사양, 개발, 마케팅 등 모든 과정 공동 진행

 
[아이티데일리] 팬택(대표 이준우)은 현대카드(대표 정태영)와 함께 전략 스마트폰을 개발해 내년 상반기 안에 선보이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팬택과 현대카드는 ‘브루클린(Brooklyn)’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을 단순 변경하는 수준을 뛰어넘어 상품 브랜드 전략 및 사양, 개발의 모든 과정을 공동 진행해 새로운 차원의 전략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팬택은 신개념의 스마트폰을 위해 R&D 개발과 제품 양산을 비롯해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을 담당하고, 현대카드는 제품 및 UI, GUI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해 새로운 관점의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갖춘 스마트폰을 탄생시킬 계획이다.

이번 MOU 체결로 고객들은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 선택권이 넓어지게 되고, 팬택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함과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 및 경영정상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진행되어 왔던 ‘IT와 자동차’, ‘IT와 패션’으로 구성된 협업 모델이 아닌, IT와 금융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지금까지 금융사가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단순 IT 작업을 해온 경우는 많았으나, 휴대폰 디자인 및 UI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처음이다.

한편, 팬택은 세계 최초 엔드리스 메탈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등 세련된 디자인 제품을 선보여 완성도 높은 혁신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팬택 관계자는 “기존의 스마트폰 시장이 과도한 스펙경쟁과 차별화되지 않은 디자인, 가격 경쟁에 빠져 있다고 판단한다”며,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폰을 선보이고 싶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현대카드가 해석한 스마트폰의 가치를 디자인과 기능에 담아낼 예정이다”며, “공장지대에서 가장 활기차고 트렌디한 장소로 변모한 뉴욕의 브루클린처럼, 이번 프로젝트가 팬택의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