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페이지에 앱·게임판 신설, 채널링 수수료 정책 조정, 채널링 혜택 강화 등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 앱/게임판을 신설하는 등 중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사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상생 방안으로는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 앱/게임판 신설 ▲누적 매출 5억원 미만의 경우 수수료 부과 되지 않게 채널링 수수료 정책 조정 ▲N클라우드 서버 지원 등 채널링 혜택 강화 ▲게임인 재단과 제휴 통한 베타존(가칭) 서비스 및 선불카드 제작 지원 등이다.

네이버는 모바일 메인 페이지에 앱/게임판을 신설하고, 우수앱 추천 코너와 양질의 리뷰 등을 통해 다양한 앱을 이용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 채널링 수수료가 부과되던 모바일 게임의 경우에도 중소 개발사의 초기 부담을 최소화하고 개발사에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했다. 누적 5억원의 매출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채널링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누적 매출 5억원을 초과하는 게임에 한해서만 7%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 혜택도 강화돼 네이버 로그인 기능, 마일리지 지원 등 기존 채널링 서비스 외 N클라우드 서버를 신규로 지원한다. 게임앱의 경우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 컨설팅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과 제휴를 맺고, 중소 개발사들의 CBT/QA 등을 지원하는 베타존(가칭)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 김준영 게임&앱스토어 실장은 “지난 1월부터 스타트업의 우수한 앱을 소개하는 ‘금주의 앱’ 코너를 신설하는 등 스타트업과 중소 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국내 개발사에게 최적화된 비즈니스 환경 조성에 더욱 힘써 중소 개발사들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