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새로텍 쇼핑몰에서 제품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 새로텍 에이빅스 Q3 II
[아이티데일리]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에이빅스(abigs)’ 시리즈의 2014년형 신제품인 ‘에이빅스 Q3 II(abigs Q3 II)’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이빅스 Q3 II는 지난해 8월 출시된 ‘에이빅스 Q3’의 후속 모델로, 영상 및 사운드 재생 기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프로젝터 및 일반 거실용 TV를 안드로이드 스마트 TV로 전환시켜주는 스마트 미디어 플레이어이다.

에이빅스 Q3 II는 구글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4.2.2 버전을 적용하고, A9 코텍스 1.6GHz 듀얼코어 CPU와 말리 400 듀얼코어 GPU 등을 탑재했다.

또한, 일반 및 3D 동영상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원본 파일도 지원하는 등 풀 HD 1080p 초고화질 영상을 재생할 수 있으며, BD ISO, BDMV 3D 원본 파일 재생이 가능하다.

에이빅스 Q3 II는 MKV, MP4, AVI, ISO, H.264 등의 코덱을 인코딩 없이 재생하고, DTS 5.1Ch, 돌비 디지털 등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또, 3D 설정 등의 동영상 상태 설정, 전체 화면 보기, 이어보기, 오디오 전환, 편리한 재생 바 등 다양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제공하고, 음악 재생의 경우, MP3 파일뿐만 아니라 FLAC, APE, OGG, WAV의 무손실 음악 파일을 지원한다.

에이빅스 Q3 II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의 무선 전송 등 다양한 유무선 기능을 강조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기기에 하이쉐어(HiShare)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에이빅스 Q3 II를 통해 TV로 전송할 수 있다.

애플 iOS 기기 사용자들은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를 스크린 미러링으로 TV 등의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에이빅스 Q3 II의 리모컨은 3D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리모컨 프로그램 기능 조작은 물론, TV와 셋톱박스를 하나의 리모컨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 무선 마우스와 키보드를 추가 입력장치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하이컨트롤(HiControl) 앱을 통해 게임 조작도 가능하다.

에이빅스 Q3 II의 킷캣 운영체제 업데이트 시기는 미정이다.

한편, 에이빅스 Q3 II는 새로텍 온라인 쇼핑몰 및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새로텍은 에이빅스 Q3 II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새로텍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HDMI 케이블과 USB 무선 동글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