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사업전략 발표

▲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이철훈 상무(왼쪽),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가운데), MC상품기획그룹장 김종훈 전무(오른쪽)가 23(현지시간)일 MWC 2014에서 열린 LG전자 기자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4(MWC 2014)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사장은 “강한 라인업, 대표 UX 전방위 공세, 하드웨어 경쟁우위 지속, 컨버전스 확대 등 4대 경쟁우위를 기반으로 사업구조를 탄탄하게 구축할 것”이라고 말하며 “진정한 글로벌 3위 스마트폰 제조사로 입지를 굳힐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종석 사장은 “단기간의 수익성 측면 보다는 중장기 관점에서 모바일 사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무게를 두고, 이를 위해 보다 강한 브랜드가 필요하다”며 “마케팅 투자는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효율적으로 집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에서 보급형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감성 혁신’을 구현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방식처럼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먼저 탑재해 보급형으로 확산시키지 않고, ‘노크 코드(Knock Code)’와 같이 LG 스마트폰을 대표하는 UX는 보급형 혹은 프리미엄을 구분하지 않고 탑재하게 된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LG G프로2’를 시작으로 ‘G2 미니’, ‘L시리즈III’ 등 올해 출시될 스마트폰에 노크 코드 기능을 전면 확대하고, 기존 출시된 제품의 경우 G시리즈를 중심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다고 밝혔다.

또, G시리즈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고, G시리즈 내에 미니 등의 패밀리 제품군을 추가해 브랜드 공세 및 중저가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그룹 관계사와 적극 협력해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등에 신기술과 신공법을 적용해 하드웨어 경쟁우위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 측은 “지난해 LG전자는 전년대비 82% 증가한 4,76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하며 주요 제조사 가운데 최고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2년 연속 연간 영업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