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행사와 이벤트, 컨퍼런스 등 다양한 정보 즉시 확인ㆍ저장 가능

▲ KT가 MWC전시장 전역에 설치할 미디어 폴 65개를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4(MWC 2014)를 찾은 관람객은 행사 정보를 찾기 위해 전단지를 들여다보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즉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황창규)는 세계최대이동통신사업자인 GSMA와 NFC 무선 기술을 활용해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NFC 미디어폴’ 65대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4)에서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T와 협력사인 AQ(대표 이상훈)와 함께 개발한 NFC 미디어폴은 NFC 기능이 내재된 디지털 사이니지의 일종으로, NFC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관람객은 NFC 미디어폴 상단에 있는 대형 LED화면에 본인의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전시회의 행사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도 가능하다.

GSMA는 이번 NFC미디어폴 도입을 계기로 기존 MWC 행사장에 비치하던 종이 전단지를 대폭 줄여 자원을 보호함과 동시에 관람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찾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MWC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시회 운영사와 참여사의 경우 관람객에게 새로운 행사와 이벤트의 전달이 쉬워져 행사 현장의 분위기에 맞춘 즉석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돼 전시회의 내용이 한결 풍부해 질 것으로 보인다.

KT는 이번 MWC2014 진출을 바탕으로, NFC 미디어폴을 향후 전시회장 뿐만 아니라 백화점, 공항, 기차역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며 GSMA와 다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NFC미디어폴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개발 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중소협력업체의 글로벌 동반진출을 위해 MWC 2013부터 부스인 부스(booth-in-booth) 방식을 도입해 해외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행사에 참석했던 무선데이터통신 단말기 제조 업체인 모다정보통신(대표 김종세, 이종희)는 동유럽권 3개 국가의 통신사와 약 15억 원의 초도 계약을 체결해 동유럽 시장 진출의 기회를 갖는 성과를 올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