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PI 제공, 누구나 카카오 연동 앱 개발에 활용 가능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자사의 오픈 플랫폼 서비스 ‘카카오 디벨로퍼스(Kakao Developers)’의 공개 시범 테스트(OBT)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들을 통해 축적된 개발 경험과 대용량 처리 기술, 실시간 반응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개발에 필요한 기술들을 선별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발자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앱을 보다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카오 API’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는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앱 개발에 필요한 기본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 API’와 카카오 서비스 연동에 필요한 ‘카카오 서비스 API’를 우선 공개하고, ‘간편 로그인’, ‘사용자 관리’,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프로필 연동’ 등 다양한 기능들의 구현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 디벨로퍼스’를 통해 개발된 앱은 카카오계정을 이용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스토리를 실행하지 않고도 해당 서비스 내 자신의 카카오스토리에 글을 작성할 수 있는 등 보다 강화된 편의기능과 공유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