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 시간 기존 36분에서 5분으로 감소 및 종이 사용량 절감 기대

 
[아이티데일리] 후지제록스의 중국 내 판매회사인 후지제록스차이나(Fuji Xerox China)는 샹그릴라호텔앤리조트의 객실예약부서에 통합 문서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샹그릴라호텔앤리조트가 도입한 객실 예약 솔루션은 후지제록스의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DocuWorks)’를 활용해 종이문서와 전자문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종이 사용량을 줄여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후지제록스의 객실 예약 솔루션을 처음 도입한 중국 상하이 소재의 푸동 샹그릴라호텔의 경우 객실 예약 한 건을 처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기존 36분에서 5분으로 획기적으로 줄여 업무 효율을 높였다. 또, 팩스, 출력 등 종이문서로 작업하던 일들을 전자화함으로 연간 50%의 용지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후지제록스의 객실 예약 솔루션은 웹사이트,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경로로 접수되는 고객들의 객실 예약 신청서를 전자화해 중앙 집중식으로 통합 관리한다. 객실 예약이 확정되면 관련 문서는 자동으로 중앙 서버에 시간 순으로 저장되며, 고객에게는 예약 확인서가 전자팩스로 자동 발송된다.

객실 예약 솔루션의 도입으로 객실예약부서는 물론 재무부서, 프론트데스크 등에서 간편한 검색을 통해 예약 관련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어 전반적인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중국 내 샹그릴라호텔앤리조트 그룹의 26개 호텔이 후지제록스의 객실 예약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향후 오픈하는 모든 샹그릴라호텔앤리조트 그룹의 호텔과 리조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