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그대’, ‘겨울왕국’ OST 등 강세


[아이티데일리]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이 운영하는 음악포탈 벅스가 1월 다섯째 주(20~27일 집계) 주간차트 순위를 29일 발표했다.

벅스의 1월 다섯째 주 주간차트에서는 드라마 및 영화 OST의 강세가 눈에 띈다. 종합 1위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OST로, 걸그룹 씨스타의 효린이 부른 ‘안녕’이 차지했다.

또한, 디즈니의 최신작 ‘겨울왕국’이 음원차트에서도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영화 OST 앨범에 수록된 ‘Let It Go’가 2위까지 상승했으며, ‘Love Is An Open Door’ 12위,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13위, ‘Let It Go(싱글버전)’ 25위 등 다수의 곡을 상위권에 올렸다.

이 밖에 포미닛, 홍대광, 더 씨야, 레인보우 블랙 등 1월에 신곡을 발표한 가수들의 음원이 10위권 내 자리했다.

네오위즈인터넷 김봉환 뮤직컨텐츠 팀장은 “‘겨울왕국’은 OST 앨범 수록곡 전체가 사랑받고 있어 한동안 상위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1월 다섯째 주 주간차트를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고음질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벅스는 30만곡의 고음질 FLAC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음질 향상 솔루션 ‘래드손’ 및 320Kbps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