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큐레이션커머스, 유사 취향 유저간 제품 정보 공유로 쇼핑 수고 줄여



[아이티데일리] 스투딜(대표 이근혁)은 상품에 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셜큐레이션커머스 ‘쑈케이스’ 앱을 출시, 지난 24일부터 서비스 개시했다고 밝혔다.

스투딜에 따르면, ‘쑈케이스’는 기존 SNS 서비스에 패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상품의 쇼핑을 접목한 앱 서비스다. 자신과 비슷한 취향의 유저를 팔로잉해 개인 피드를 구독할 경우 맞춤형 쇼핑정보를 정기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수많은 광고 속에서 제품 선택을 돕고, 앱 내의 취향 분석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쑈케이스’에 로그인하면 앱 내 상품들 중 갖고 싶은 물건에 ‘원해요’를 택해 자신만의 컬렉션을 갖출 수 있고, 이 위시리스트를 통해 항시 구매 링크로 넘어갈 수 있다. 상품 단위로 게시판도 있어 회원들의 선호도를 알 수 있고, 관련 정보를 댓글로 주고받을 수 있다. 멘션 기능을 통해 친구들과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다.

또한, ‘#키워드’로 요약되는 해시태그 검색을 지원한다.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 낸 다양한 컬렉션을 구경할 수 있고, T.P.O별 아이템 등 자신의 필요에 따라 상세한 검색을 할 수 있다. 해시태그 자체를 팔로잉해 자신의 관심 상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소식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스투딜은 ‘쑈케이스’에 요리 파워 블로거, 패션 피플 등 다양한 분야의 준 전문가들이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어, 이들을 팔로잉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스투딜은 ‘쑈케이스’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내달 7일까지 ‘쑈케이스’ 앱을 다운받는 300명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인당 2개)을 증정한다. 또한, 내달 14일까지 페이스북 연락처를 통해 10명 이상의 친구를 ‘쑈케이스’에 초대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CGV 빅초이스 콤보세트’를 증정한다.

‘쑈케이스’ 앱은 스투딜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