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설날 생활정보 검색, 실시간 교통정보, 웹툰 활용 새해 인사 등 마련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설을 맞아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발표했다.

먼저, 다음은 모바일 검색을 통해 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음 모바일웹이나 다음 앱에서 ‘설날’을 검색하면, 설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부터 ▲차례상 차리는 법 · 한복 입는 법, ▲윷놀이·제기차기·연날리기 등 민속놀이, ▲설 연휴 응급병원, ▲설날 음식 레시피, 등 다양한 명절 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설 연휴 가볼만한 곳, 개봉영화 및 TV편성표 등도 제공하며, ‘강남고속버스터미널’ ‘동서울종합터미널’ 등 터미널명을 입력하면 해당 터미널의 운행 정보와 원하는 노선의 시간표 · 이용요금 · 잔여좌석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카이뷰 및 로드뷰를 지원하는 지도서비스 ‘다음 지도’ 앱에서는 ▲고속도로·국도 등 전국 도로 실시간 교통정보, ▲자동차 · 대중교통 · 도보별로 거리 · 소요시간 · 경로를 안내하는 길찾기, ▲주요도시 버스 및 전국 지하철 실시간 도착 정보, ▲CCTV 아이콘 클릭 시 해당 도로 상황 ▲주변 주유소와 가격 정보 등을 제공한다.

다음은 ‘마이피플’ 및 웹툰 앱에서도 설을 맞아 다양한 준비를 했다고 설명했다. 특별한 시즌에 맞춰 이색 스티커를 제공해온 ‘마이피플’은 이번 설날에도 ‘소원 성취’, ‘귀성길 안전운전’, ‘용돈주세요’, ‘명절음식 섭취중’ 등 애니매이션 효과가 가미된 다양한 스티커를 선보인다. 또한, 다음 웹툰 앱에서는 내달 2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되는 웹툰 작품에 삽입된 세배 이미지를 ‘컷 공유’ 기능을 통해 문자메시지, ‘마이피플’,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세배 이미지를 그려준 ‘만화속세상’ 작가에게 센스있는 덕담을 한 200명을 추첨해 도넛과 커피 세트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