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페이지는 게시물 작성시 ‘공유하기’ 형식 활용해야 효과적


▲ 기업 페이지가 외부 링크를 ‘공유하기’ 형식으로 포스트에 적용한 예


[아이티데일리] 페이스북은 새로 업데이트된 뉴스피드 알고리즘과 기업 페이지들이 효과적으로 뉴스피드 상에 노출될 수 있는 팁을 22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실시한 뉴스피드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일반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과 기업 페이지의 게시물들이 작성된 형태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유도했다는 연구 조사를 기반으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 기반으로 작성된 페이스북 친구들의 게시물들이 뉴스피드에 우선적으로 노출된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사용자들의 뉴스피드에 텍스트 기반으로 작성된 친구들의 게시물들을 더 많이 노출시켜본 결과, 하루 평균 작성된 게시물이 약 900만 건 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기업 페이지의 경우, 단순 텍스트기반의 포스트 보다는 사진, 동영상 그리고 외부 링크를 ‘공유하기’ 형태로 게시물 내에 삽입했을 때, 시각적 효과와 함께 더욱 활발한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유도할 수 있었다. 이런 상이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은 일반 사용자들의 게시물들에 대해서만 뉴스피드 상에 우선적으로 표시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업데이트 이후 기업 페이지들이 ‘공유하기’ 형식으로 게시물을 작성하면 단순한 텍스트 형태로 외부 링크를 게시물 내에 포함시키는 것 보다 효과적으로 뉴스피드 상에 노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야기가 있는 콘텐츠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포함해 업데이트하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