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4명 함께 촬영 실시간 공유 가능, 클라우드 U+Box와도 연동



[아이티데일리] LGU+(부회장 이상철)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친구들과 동시에 보며 실시간 공유도 가능한 ‘U+Camera’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LGU+는 ‘U+Camera’가 ‘함께 만드는 사진 및 동영상’을 위한 LTE 기반 스마트 카메라 앱으로, 최대 4명의 친구들과 동시에 사진 및 영상 촬영을 하고 실시간 공유 및 동영상/포토북 제작이 가능한 미디어 공유 서비스라고 밝혔다.

LGU+에 따르면, ‘U+Camera’는 기존 블루투스나 NFC 없이도 ‘Sound QR’ 공유기술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촬영하고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다. ‘Sound QR’은 최대 5m 내에서 ‘U+Camera’를 실행 중인 다수의 사용자에게 앱에서 제공하는 소리를 전송하면 이를 스마트폰이 인식하고 반응하는 기술이다. LGU+는 별도의 인증이나 페어링 없이 사용자 간 실시간 공유가 가능하며, 비공개로 공유하고 싶을 때는 별도의 비밀번호도 설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U+는 ‘U+Camera’가 ▲그룹 촬영, ▲촬영 중 사진 및 영상 실시간 전송, ▲U+Box 백업, ▲최대 9장의 사진을 하나로 모아주는 콜라주, ▲사진 편집용 24종의 필터 및 필터 마켓, ▲저장된 U+Box에서 영상 제작 앱 Magisto를 통한 동영상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LGU+는 ‘U+Camera’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U+Box 가입 고객이라면 클라우드와 연동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