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 총 누적 다운로드 2천만

 

[아이티데일리] 캠프 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은 ‘도돌런처’가 스마트폰 첫 화면인 ‘런처’ 중 전체 안드로이드 앱 마켓 누적 기준으로 가장 먼저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국내 안드로이드 런처의 월간 순방문자수는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1위인 중국의 ‘고런처’가 지속적인 하락세로 204만 명을 기록한 가운데, ‘도돌런처’가 하반기 들어서 가장 큰 폭인 52.9%의 성장을 보이며 143만 명을 기록 중이다. ‘버즈런처’와 ‘카카오홈’의 월간 순방문자수는 79만 명과 85만 명을 각각 기록했다.

‘도돌런처’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데코레이션’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T스토어’에서는 2013년 서비스 부문 베스트셀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도돌런처’의 공식테마에 대한 국내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의 총 누적 다운로드도 2천만을 기록하기도 했다.

‘도돌런처’의 공식테마는 ‘드로잉노트’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그 다음으로 ‘FIFA 온라인3’ 테마 확장팩, ‘레고레고블록’, ‘EXO’ 테마 확장팩, ‘별의목소리 여름’ 테마 등의 순이다. 최근에 나온 테마 중 iOS7 스타일의 ‘비비드 라인’, 배터리 절약과 눈부심이 방지되는 ‘다크시크’, 간결함이 돋보이는 ‘헥사곤’ 등도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